logo

마이딜(MiDeal) 서비스 기본 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마이딜(MiDeal)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를 통해 주식회사 마이딜(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에 대한 중개 및 그에 부수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책임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의미는 아래 각 호에 따릅니다.

  1. “사이트”는,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아래 웹사이트(www.mideal.kr))를 말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로부터 회원계정을 부여받아 약관에 따른 권리와 의무를 갖는 자를 말하며, 각 회원의 역할에 따라 구매자(buyer), 공급자(supplier), 전문가(genius)가 있습니다.
  3. “계정”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 시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고유 식별 기호를 의미합니다.
  4.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며, 회사가 구매자의 구매요청, 전문가의 자문, 공급자의 견적 등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구매요청과 견적을 매칭하고 자문 등을 고려하여 구매자와 공급자 간의 거래를 중개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에 관련되거나 부수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3.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을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2. 사이트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 및 적용에 동의하여,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이 완료되어 회원이 됨과 동시에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에 반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7일 전까지 사이트에 개정 약관의 내용,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이를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공지합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 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이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내용 및 그 변경 등에 관하여 공지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그러한 확인을 하지 아니하여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 약관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본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변경에 관해 본 조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4.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2.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의 효력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5.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사이트 내 가입 양식에 따라 정보를 입력 후 약관동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그에 따라 회사와 회원 간 마이딜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 성립 시점은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사실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허위정보 등)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 입증자료 제출 및 해명을 요구할 수 있으며 상이한 사실이 명백하게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의 권한을 삭제하며 서비스의 전면적인 이용을 거부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재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상태와 이용기간, 이용횟수, 서비스 접근 방식 등에 따라 합리적인 기준을 통해 서비스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은 해당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조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원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회원가입 승낙을 유보 또는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등록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사실이 있는 경우
  7. 가입 신청자가 회사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 서비스의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8. 사회적 질서 및 미풍양속에 문란이 되는 행위자
  9. 회사의 서비스 운영 목적 및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2차적인 이익 추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10. 기타 회사의 여건상 이용승낙이 곤란하거나 가입결격 사유에 해당한 자
  11. 미성년자와 계약에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 또는 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2. 회원의 가입 및 탈퇴에 따라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고 종료됩니다.

6.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보호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가 사이트에 별도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따릅니다.

7. 서비스의 위탁

회사는 회사가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를 회사의 제휴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8.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운영 정책 혹은 법령을 위반하는 회원을 강제 탈퇴 조치하거나 혹은 관계 법령에 따라 법적 절차를 진행할 의무를 집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서비스 내용 및 이용 안내, 주요한 운영정책이나 약관의 변경사항 등 서비스 운영에 관련한 제반 사항에 대해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계약사항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이 편안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9. 회원의 의무 등

  1. 회원가입 시 회원이 입력하는 개인정보는 사실이어야 합니다. 또한, 변경되는 개인 정보는 지속적으로 웹 사이트에 방문하여 회원 본인이 갱신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만일 위 제1항의 정보가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다른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3. 당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에 대해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매칭 완료 이후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구매자, 공급자 등 각 회원 본인에게 귀속되므로 이를 숙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4. 회원은 항상 회사의 공지사항 내용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위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은 상황에서의 문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6. 사이트에서 회원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7. 해킹, 분산 서비스 거부(DDoS) 공격 내지 그에 준하는 방법 등을 통해 사이트의 정상적인 운영을 저해하거나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8. 타인의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9. 허위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등록하는 행위
  10. 사이트 내에서 회사가 허가하지 아니한 방식으로 타 회원과 거래하거나 그러한 거래를 시도하는 행위 일체
  11.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2.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저작물을 등록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13. 모욕적이거나 명예훼손적인 내용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14. 다음과 같은 행동으로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5.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거나 그러한 위험이 있는 행위 일체
  16.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회사의 임직원에게 폭언, 음란한 언행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를 통해 회사의 업무환경을 해하는 행위 일체
  17.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캐시 등)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8. 기타 회사의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19. 서비스를 통해 매칭된 구매자, 공급자가 회사를 배제하고 직거래를 하는 행위

10. 회원의 의무에 관한 특칙: 비밀유지의무

  1. 회원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얻거나 알게 된 (i) 구매요청, 견적서 등의 자료 및 그 내용, (ii) 기타 그러한 거래 및 제안에 대한 정보 일체, (iii) 기타 그에 준하는 것으로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자료 일체에 관하여 비밀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서면 동의 없이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거나, 사이트 외 제3의 공간(포털사이트, 블로그, SNS 등)에 게재하거나, 상업적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그에 준하는 것으로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행동(출판 등)을 해서는 안됩니다.
  2. 위 제1항에 따른 행위가 확인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즉시 탈퇴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를 진행합니다.

11. 회원탈퇴 등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 기능 혹은 support@mi-deal.com 을 통하여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메일과 공지사항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회원을 탈퇴할 수 있습니다.

12.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가입 후 승인이 완료된 회원은 각 유형에 따라 구매 요청, 전문가 활동, 견적 작성 등의 활동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가입 시 제공한 정보의 변경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검토 후 요청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반영하여 정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에서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들의 프로필 내용의 수정, 보완, 중지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 내부 규정에 따라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2장 제1조 서비스이용계약의 체결 및 제3장 2조 회원의 의무 등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를 포함하여 다른 회원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탈퇴 처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여건상 지속적으로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것으로 판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 사망 또는 행방불명, 3개월 이상 활동을 하지 않는 휴면계정 회원 등)
  7.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에게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시정을 요구한 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정이 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한 사정이 있거나, 위반의 정도가 중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것이 합리적으로 예상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을 즉시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8.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로부터 회원탈퇴 절차가 진행된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보상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9. 본 조에 따른 회사의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가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해당 회원에 대하여 이메일 등을 통해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10. 본 조에 따른 회사의 회원탈퇴 또는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가 있을 경우, 회원은 본 약관 제11조 제1항에 기재한 메일을 통해 회사에 대하여 관련 소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그러한 소명이 타당할 경우 회원의 탈퇴 또는 사이트 이용정지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11. 그 외 서비스 이용 제한에 관한 상세 사항은 회사 내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13. 게시물 소유권 등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단, 회사에 의해 작성된 인터뷰 등에 대한 제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로 가공하는 일체의 행위, 그러한 정보를 제3자에게 판매하는 등 기타 상업적 행위 일체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사 내 콘텐츠 혹은 회사가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저작물을 토대로 영리적인 목적의 2차 저작물(글, 영상, 책자 등)을 제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별 회원의 저작물에 대해서는 각 회원의 동의 하에 진행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이 관련 법령,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질에 비추어 게시가 부적절하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그러한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14. 지식재산권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15. 서비스 이용 절차

서비스의 이용 절차 및 그에 따른 회사와 회원의 역할은 아래 차례에 따릅니다.

  1. (구매자) 구매요청
  2. (회사) 전문가 배정
  3. (전문가) 제안요청서(RFP)작성
  4. (회사) 공급사에 제안요청서(RFP)발송
  5. (공급사) 견적 작성
  6. (전문가) 견적 비교 및 의견 작성
  7. (회사) 전문가 의견 검토 및 마이딜 의견 작성 후 구매자에 구매결정 요청 발송
  8. (구매자) 구매결정
  9. (회사) 구매결정에 따라 발주 혹은 해당 구매결정 취소
  10. (공급자) 발주된 구매결정의 내용에 따른 납품
  11. (구매자) 납품된 제품 혹은 서비스 검수 후 회사에 대한 결제
  12. (회사) 구매자의 결제 내역 확인 및 공급자에게 정산

16. 서비스 이용료 등

  1. 회사는 중개 서비스 제공자로서 구매자, 공급자로부터 그러한 중개서비스에 관한 이용료를 청구합니다. 이용료의 내용, 액수, 지급방법, 정산 등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계약의 내용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전문가에게 활동료를 지급합니다.
  3. 구매결정 후 회원의 사정에 의해 해당 구매결정 내지 그에 따른 거래가 취소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이미 수행된 업무에 관한 서비스의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7. 서비스 변경 및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에 대해서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SMS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 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6.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
  7.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구매 의사결정이 확정된 이후 회원들 간 행위의 책임은 모두 각 회원들에게 귀속됩니다.

18. 손해배상

  1. 회사가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19. 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피해가 있을 경우 이에 대한 보상 등을 위하여 회사 내부에 피해보상처리에 관한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0.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원 간의 분쟁은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발생한 분쟁은 회사와 회원이 원활히 협의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하되,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동부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3월 1일부터 유효합니다.